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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CES 아시아 20하나8,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인 자율주행과 친환경을 선언하다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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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가 중국에 처음 진출한 것은 과거 2002년이었습니다. 중국 베이징 기차와 합작해 베이징 현대를 설립해 중국 시장에 진출했죠. 중국 진출은 성공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자동차 회사로 도약하는 데 중국 시장의 높은 판매는 큰 힘이 됐다. 그런 점에서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CES아시아 2018'은 현대 차에도 꽤 의미심장하었는지도 모릅니다. 자동차 시장은 전기자동차와 자율주행차 중심으로 변모하고 있어 큰 자동차 시장인 중국 소비자들은 초단 기술에 대한 관념과 이해도가 높습니다. 그런 정세 속에서 현대차는 정면 돌파를 선택했습니다. 중국 IT 대기업과의 협업 강화로 미래 기술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것이다. 중국의 IT업체와의 접촉점을 항상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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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CES 아시아에서 현대차가 전한 핵심 메시지는 자율주행차 시대에 대비해 관련 중견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는 것입니다. 현대 자동차는 상하이 신국제 박람 센터(SNIEC)에서 개막한 'CES아시아 2018'로 차이나의 인공 지능 스타트 업'디프글링토(DeepGlint)'과 기술 협력 동반자를 발표하면서 중국 최대의 인터넷 서비스 회사'바이두(Baidu)'의 자율 주행 프로젝트인 '아폴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발표했습니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글로벌 중견기업과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협업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자동차 기술 분야에서 우위를 차지한다는 것입니다. 조금더자세히살펴보겠습니다.왜 딥그린트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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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현대차는 사람들이 더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공급하고, 친환경차를 통해 깨끗한 환경에 기여하며, 운전의 즐거움과 함께 문제 없는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공지능과 친환경 미래 모빌러티의 핵심이라는 것입니다.현대 자동차와 기술 협력 관계를 구축한 디프글링토은 20하나 3년에 설립된 중국의 IT시작 이다니다. 인공지능을 적용한 초고화질 카메라 영상인식 기술을 보유한 비전기술 전문기업입니다. 자율주행차는 카메라나 레이더로 차량 주변의 정보를 분석하고 판단합니다. 딥그린트가 가진 원천기술은 자율주행 시대에 응용할 수 있는 기술 중 핵심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이 차량과 도로 간의 상호 연결성을 증대시켜 다양한 상황이 전개되고 있는 실제 도로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딥그린트 자오영(Zhao Yong) CEO는 이날 현대차 행사에 참석해 "인간, 사회, 환경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현대차와 딥그린트의 지향점은 같으며 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폴로 프로젝트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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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 그링토과의 협업과 함께 현대 자동차가 발표한 또 다른 뉴스는 중국 최대 인터넷 중견 기업 바이두가 추진하고 있는 자동 주행 플랫폼 연구 프로젝트"아폴로 프로젝트(Apollo Project)"참여이다. 현대자동차는 차이나에서 판매되는 차량에 대해 이미 통신형 내비게이션 바이두맵 오토와 대화형 sound 성인식 서비스 두아 OS 오토 등을 탑재해 신뢰를 쌓은 바 있습니다. 바이두는 지난 2017년 차세대 주력 사업 중 하쟈싱로, 자율 주행 자동차를 선정하고 주요 자율 주행 기술을 소프트웨어 플랫폼 형태로 파ー토그데사에 공급하고 파ー토그데사의 자율 주행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속적인 기술 개발이 가능한 개방의 협력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이것이 아폴로 프로젝트다. 현재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모든 것입니다.러시아, 포드, 북경 기차, 보쉬, 델파이등의 완성차 메이커나 부품 메이커등 여러가지 메이커가 참가하고 있는 차이나 최대의 자율주행 프로젝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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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자율주행개발센터 이진우 상무는 언론 유출 행사에서 "현대차는 고객에게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시간과 공간의 자유를 공급하는 자율주행차량과 이동서비스를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양한 차종에 자율주행 기술을 상용화하는 데 혁신적인 기술 개발을 위해 바이두와의 협력을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왜 바이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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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두가 China 자율주행차 사업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는 것은 가장 방대한 지도정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율주행을 위한 정밀지도는 필수 데이터입니다. China는 Google 맵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China 시장에서 자동차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바이두와 협업이 필수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아폴로 프로젝트 참여로 China의 다양한 도로 환경은 물론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서 더욱 경쟁력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2019년에 열린 스토리 China베이징에 혁신 거점인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가 건설되기를 가지고 현대 자동차의 China위의 미래 전략 사업에는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전기차가 미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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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M2.5는 대한민국만의 글 솜씨가 아닙니다. China도 PM2.5의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베이징 전체가 먼지로 뿌연 사진은 기위의 언론을 통해 여러 차례 공개된 적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수소전기차가 China에서도 큰 관심을 받는 이유입니다. 이번 CES아시아에서 현대 자동차는 약 432㎡공간에 '미래 수소 사회(Future Hydrogen Society)'이라는 주제로 수소 전기 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차맀 슴니다. 현장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모여 수소전기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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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부스에서 현대차는 차세대 수소전기차인 넥소 자율주행차, 수소전기차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수소전기차 절개차를 전시하고 수소에 당신의 땅으로 움직이는 미래의 가정생활을 체험하는 수소전기하우스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대기오염에 관심이 많은 한국시장을 겨냥해 수소전기차를 활용한 '공기정화 시연'도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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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소은 차세대 동력인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첨단 ADAS기술과 미래 지향적 인터페이스, 첨단 디자인 등의 기술력을 인정 받아 CES아시아 조직 위원회에서 선정한다'CES아시아 20하나 8혁신상(CES ASIA 20하나 8 Innovation Awards)'의 '자동차 기술(Vehicle Technology)'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완성 차에서는 류 1 했습니다.누가 미래 모빌리티를 선도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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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 자동차가 CES아시아 20하나 8에서 발표한 메시지는 심플합니다. "타분야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주도권 확보"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사업은 최근과 달리 한 회사만의 힘으로는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분야, 다양한 중소기업과의 협업이 필수적입니다. 현대자동차가 딥그린트, 바이두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발표한 것도 미래를 준비하는 유연한 움직임의 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China라는 큰 무대에서 차세대 친환경차로 각광받고 있는 수소전기차 부스를 적극 홍보한 것도 박수입니다.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핵심 주제는 자율주행과 친환경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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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세계의 모든 자동차 메이커 및 부품 메이커, 그리고 완전히 다른 카테고리에 있던 작은 기업까지, 그 나쁘지 않게 미래의 모빌리티 사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 때 속도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방향성 1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CES 아시아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핵심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으며 sound를 증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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