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청률 연구 비결 (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2:54

    우리나라에서는 시청률 연구기관 닐슨코리아, TNMS 등이 있습니다.이 연구기관들은 어떻게 시청률을 연구할까요? 우리 같이 볼까요?


    >


    먼저 시청률 연구는 왜 필요할까요?첫째, 시청률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시청률 연구가 없으면 방송국은 시청자가 무엇을 시청하기를 원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시청자의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제작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두번째로시청률연구가없으면마케팅비에대한타당성및효과성을검증할수없을것입니다.


    >


    시청률연구를통해서어떤것을알수있을까요?- 평균 시청시량, 주 시청시대- 하나하나/주간/연단위 시청자의 시청 흐름- 인접효과, 충실도, 도달률, 빈도분석, 채널도, 특정 장르/프로그램 시청형태 비교, 광고효율분석, 중복시청률, 타깃별 시청률, 뉴스항목별 시청률과 같은 점을 알려주기 때문에 시청률 연구결과는 방영 프로그램을 기획, 편성제작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될 뿐만 아니라 TV 광고가격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


    어느쪽을대상으로조사할지TV를보유하는대가족세대원을대상으로조사를하는데요. 사실 한국과의라 전체 시청자를 조사할 수 없어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하나 6시도(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울산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남 전북 제주)에 살고 있는 3,200가구를 대상으로 패널을 구성하고 시청률을 조사하고 있다고 말이에요. -TNMS닐슨은인구샘플로서대표성을가진선별된개인들로이루어진패널과조사를통해데이터를수집합니다. 어떤 패널은 TV쇼의 평가방법을 개발하는데 사용되며 가장 높은 과학적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무작위 선택과정에 따라 선택된 사람들입니다. 다른 패널은 보통 개인이 온라인 웹 페이지상의 온라인 광고에서 참가한다를 클릭하는 것이고, 어떤 패널은 두 가지 방법을 조합하여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닐슨은 우편이나 온라인 설문지 같은 저농적인 방법부터 대가족 내에 설치하는 미터 장치, 바코드 스캐더네, 스마트폰 어린이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보다 기술 지향적인 방법에 이르기까지 정보 수집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니루센코리아


    >


    어떻게 시청률을 연구하니?패널로 선정된 가구에서 사용하는 모든 TV수상기에 작은 연구 기기를 부착하여 연구하지만 이 패널이 시청하는 시청 기록을 초 단위까지 기록하며 시청률 연구는 11단위로 매 1 3651무휴로 진행된다고 할 것이다.이처럼 패널에서 연구된 결과는 새벽 2시 이후 본사의 컴퓨터 실로 전송되고 통계 처리하고 매 1 moning 7시에 용토파 방송국, 케이블 방송국 광고 회사, 신문사 등에 발송하므로 우리가 볼 수 있는 일이야 마지막으로 닐슨 코리아와 TNMS의 시청률이 다른 이유는 각 회사가 각각의 패널과 연구 기기에서 시청률을 연구하니까 다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