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의 좀비 사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04:42

    >


    요즘 화제가 되고 있다는 넷플릭스의 <킹덤>을 보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연속으로 감탄하면서 봤다. 6부작이지만 1단 클릭을 하는 순간 사실상 같은 장소에서 끝까지 보게 된다. 웰메이드 대작 영화 '와 같은 거대한 느낌을 주면서도, 웰메이드 TV 시리즈만의 전개라는 느낌도 주었기 때문에 제대로 영화와 TV 시리즈의 강점을 제대로 융합시켰습니다" 거대한 스케 1과 함께 TV시리즈 같은 호흡을 하는 이유 같다. 개인적으로 해외에서도 열광할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분명 할리우드에서도 리메이크를 원한다고 생각하지만 지켜봐야 할 것이다. ​


    >


    <킹덤>의 강점은 좀비를 로컬라이즈 시킨 것이라고 스토리 하고 싶다. 소수의 양반을 제외하고 전체가 굶주린 시대를 배경으로 할 것이라는 점에서 좋았다고 스토리를 하고 싶다. 조지 로메오 감독에 의해 현대의 좀비가 탄생한 이래 여러 시도가 있었지만 김 은희 작가의 시도도 현지화에 성공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한 968년 살아 있는 시체의 밤]의 경우 가족의 해체가 주요 포인트가 될, 2편인 것 978년 작[시체의 새벽]에서는 소비 의욕에 대한 메타포는 주요 포인트가 된 바 있다. 좀비영화의 공포는 시체 그 자체보다 시체가 표현하는 그때의 귀추가 더 무서웠다. 그 후 일 985년 댄 오벨 논 감독의[파카묘은, 리언]은 달리는 좀비가 등장을 하고 좀비 자체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느릿느릿 걷던 좀비들은 지금 달리기 시작할 것이다. 다음 2002년에 대니 보일 감독의[24일 후]에서는 본격적으로 분노한 좀비들이 등장하지만 본격적으로 좀비 유행의 원인을 역병으로 쓴다. ​


    >


    "웰메이드 좀비" 영화의 좀비는 사회현상이나 정세를 대변하는데, 감사하게도 "킹덤"도 같은 궤적을 날아준다. 단지 표적에서는 김은희 작가만의 감성에 "꽃"이 된다. "나는 그 점이 정말 좋다. 이런게 바로 독창성이라는 거죠. 이 말은 붕어빵한 왕을 좀비상태로 만들어 권력을 유지하려는 영의정과 그에게 미움받는 세자의 이야기다. 작가는 제대로 된 지도자가 이끌어 준다면 어떤 존재(정세)와도 잘 싸워 이길 수 있는 민중들의 말을 보여주지만 눈물이 나올 수밖에 없었다. 능력보다는 인맥에 의해, 또는 혈연에 의해 움직이는 사회는 기위역병에 걸려 있으니 예기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지도자는 능력이 있고 남을 소견하는 지도자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배우들이 모두 열혈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개인적으로 다 인상에 남지만 그 중 허준호는 너희너희들 다 멋있었다고 생각한다. 6부까지 숨 가쁘게 달려온 이말눙, 좀비의 비밀이 한 꺼풀 벗겨지고 끝났지만 시즌 2을 벌써부터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